Algorithm/📊 Problem Solving

[백준/BOJ] 2847 - 게임을 만든 동준이

posted by sangmin

2847 - 게임을 만든 동준이

문제

학교에서 그래픽스 수업을 들은 동준이는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마다 점수가 주어진다.
플레이어의 점수는 레벨을 클리어하면서 얻은 점수의 합으로, 이 점수를 바탕으로 온라인 순위를 매긴다.
동준이는 레벨을 난이도 순으로 배치했다. 하지만, 실수로 쉬운 레벨이 어려운 레벨보다 점수를 많이 받는 경우를 만들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준이는 특정 레벨의 점수를 감소시키려고 한다. 이렇게해서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주는 점수가 증가하게 만들려고 한다.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얻는 점수가 주어졌을 때, 몇 번 감소시키면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점수는 항상 양수이어야 하고, 1만큼 감소시키는 것이 1번이다. 항상 답이 존재하는 경우만 주어진다.
정답이 여러 가지인 경우에는 점수를 내리는 것을 최소한으로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코드

한마디

처음 풀었을 때 답은 분명 맞는 것 같은데 계속 틀리다고 나왔다. 알고보니 맨 뒤부터 for문을 돌렸어야 했다. 앞에서부터 돌릴 경우 부분 최적해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2847번: 게임을 만든 동준이

학교에서 그래픽스 수업을 들은 동준이는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마다 점수가 주어진다. 플레이어

www.acmicpc.net

 

'Algorithm > 📊 Problem Sol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BOJ] 18238 - ZOAC 2  (0) 2021.01.13
[백준/BOJ] 2812 - 크게 만들기  (0) 2021.01.13
[백준/BOJ] 9009 - 피보나치  (0) 2021.01.13
[이코테] 게임 개발  (0) 2021.01.13
[이코테] 왕실의 나이트  (0) 2021.01.13